사랑하는 배우자와 건강하고 원만한 결혼생활과 출산을 위해서 남성도 관련 검진을 해보시고 혹시라도 이상이 있다면 결혼전에 치료받으시기 바랍니다.
성병종합검사
- 1.12종 STD PCR
- 보통 소변(경우에 따라 전립선액이 포함된 소변이나 정액)에 염증이 뚜렷하게 있는 경우. 노출후 증상이 있다면 언제든지, 무증상기간이라면 3주경과후에 검사. 2-4일 정도 소요됩니다.
- 2.혈액항체검사
- 매독, 에이즈,2형헤르페스 항체검사. 검사실 의뢰(1-3일 소요)하거나 키트검사로 당일 확인도 가능
- 3.인간유두종바이러스(HPV)검사
- 성기피부를 브러쉬로 스왑한 것과 소변을 섞어서 검사. 결과는 3-5일 정도 소요됩니다. (성기에 실제 사마귀가 생긴 경우라면 사마귀 제거한 조직으로 검사)
임신능력(정액)검사
정액을 채취하여 주시면(당일 현장채취 혹은 전용용기에 받아 2-3시간내 가져오실 수 있습니다) 당일 운동성 항목은 현미경을 보면서 바로 판정해드리고, 정확한 정자의 수나 정상적인 정자의 비율 같은 항목은 외부 전문기관에 의뢰해서 2-3일후에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 (눈대중에 의한 대략적인 정자수 정도는 당일 확인이 가능합니다) 혹시라도 다량의 염증이 발견되는 경우라면 정자의 수나 정상정자비율검사를 포기하고 PCR이나 배양검사 같은 세균을 검사해보는 것을 고려해 볼 수도 있습니다.
성기능저하
성욕이나 발기력의 저하를 보이는 경우에는 남성호르몬 검사를 통해 이상을 발견하고 남성호로몬 보충치료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.
인유두종바이러스 예방백신(가다실 4가 9가) 접종
성병성의 사마귀를 유발하거나 여성의 자궁경부암을 유발하는 인유두종바이러스를 미리 방지하고자 한다면 남성도 접종받으실 수 있습니다. 3번의 접종이 필요하며 1차접종후 2개월, 6개월 뒤에 2차,3차접종을 받는 것이 권장됩니다.